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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미찹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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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미찹쌀
바른먹거리 아쌀

 

현미는 밀, 보리와 함께 세계 3대 곡물중의 하나 입니다!

현미밥(현미찹쌀밥)이 좋은 이유

-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분이 훨씬 풍부합니다.
-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 각종 암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감마 토코트리에놀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를 예방과 체내에 축적된 유해물질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옥타코사놀 성분이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 몸의 피로 회복 시켜주는 글리코겐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 당지수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 단백질, 탄수화물, 미네랄, 아미노산, 칼슘, 각종 비타민 B군등 필수 영양소 22종이 풍부해서 현미 한그릇은 백미 19그릇과 동일한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현미밥(현미찹쌀밥) 다이어트

1.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비만과 성인병의 원인인 콜레스테롤 현미에 함유되어 있는 옥타코사놀이란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줘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2. 변비를 개선시켜 준다.

변비 개선은 현미다이어트효과 중 핵심적인 효과입니다.
현비밥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서 변비를 개선시켜 줍니다. 이 변비라는 것은 대사 작용을 떨어뜨려 다이어트 효율 자체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꼭 변비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현미다이어트식단이 좋은 이유는 낮은 칼로리에도 포만감이 오랫동안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현미는 흡수속도가 느려 살을 찌우지 않고,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줍니다.
현미밥 다이어트 효과의 핵심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4.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현미다이어트식단이 좋은 이유는 낮은 칼로리에도 포만감이 오랫동안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현미는 흡수속도가 느려 살을 찌우지 않고,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줍니다. 현미밥에는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현미가 장을 깨끗하게 해줘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현미밥(현미찹쌀밥) 다이어트 식단 및 방법

1. 잡곡을 섞거나 분도가 높은 현미 이용해라.

현미밥 다이어트 후기들을 살펴보면 현비로만 현미밥을 만들어 거친 식감 때문에 몇일 먹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미밥 다이어트를 할때는 현미와 함께 식감이 좋으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검정콩, 현미찹쌀, 수수등을 함께 넣어 따로 잡곡을 섞어서 밥을 하지 않아도 드실수 있습니다.

2. 싱거운 나물과 함께 구성한다.

현미밥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구성하는 다이어트식단이 나트륨 함량이 높은 짠 음식들이면 감량에 성공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현미밥 다이어트식단을 구성할 때는 염분이 최소한으로 들어간 나물, 씻어낸 김치들을 함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닭가슴살과 조합하여 현미밥 다이어트 식단을 짠다.

채식위주의 다이어트 식단이 체중감량에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동물성 단백질까지 섭취하지 않으면 현미밥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얻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는 하루 한기정도는 제대로 얻을 수 없습니다. 때문에 다이어트식단을 구성 할 때는 하루 한끼정도는 닭가슴살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쌀과 현미찹쌀의 차이와 장점

1. 현미쌀과 현미찹쌀의 차이

우리가 흔히 먹는 쌀은 백미이고, 이것을 맵쌀이라고 합니다.
맵쌀은 찰기가 적은 쌀이고 흔히 먹는 밥류이며 이것을 도정 하는가에 따라 백미 또는 현미라고 합니다. 현대로 오며 도정기술이 발달하여 백미를 많이 먹고 있지만 예전 사람들은 주로 현미와 백미 사이의 거친 도정단계의 쌀을 먹었습니다.

2. 현미찹쌀의 장점

현미와 현미찹쌀의 차이는 그 안에 있는 전분 성분의 차이입니다.전분 분자가 아밀로오스VS아밀로 펙틴 구조로 되어 있느데 아밀로 펙틴이 많으면 끈기가 있어 먹을때 식감이 좋습니다.
즉, 현미찹쌀이 현미 보다 아밀로 펙틴 함량이 많아 식감이 좋습니다.

영양성분과 먹는 방법

1. 영양성분 (100g 기준)

니아신(2.40㎎), 나트륨(2.00㎎), 단백질(6.40g), 당질(75.00g), 레티놀(0.00㎍), 베타카로(0.00㎍), 비타민A(0.00㎍RE), 비타민B1(0.34㎎), 비타민B2(0.07㎎), 비타민B6(0.62㎎), 비타민C(0.00㎎), 비타민E(1.70㎎), 식이섬유(3.30g), 아연(2.06㎎), 엽산(20.00㎍), 인(267.00㎎), 지질(2.70g), 철분(3.60㎎), 칼륨(188.00㎎), 칼슘(1.00㎎), 콜레스테롤(0.00㎎), 화분(1.30g)

2. 현미밥 처음 먹을때는?

처음 현미밥을 먹기 시작할때에는 백미와 1:1로 혼합 하여 먹다가 점차 현미의 비율을 늘리고 나중에는 100% 현미밥을 먹거나 혼합잡곡을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